DBiO
News
News

루이앤레이, 대덕바이오와 협약 체결-머니투데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5-08 08:42 조회85회 댓글0건

본문

루이앤레이, 대덕바이오와 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2019.05.07 17:18

 

<김민지 루이앤레이 대표가 성창근 대덕바이오 박사(사진 오른쪽)와 공동성장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루이앤레이>

 

코스메틱 전문기업 루이앤레이가 지난 3일 바이오 소재 전문기업 ()대덕바이오와 공동 성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바이오 전문기업 대덕바이오는 천연물 및 미생물 발효공학 기술을 갖춘 기업이다. 이 기술을 기반으로 친환경원자재, 피부미백원료, 의약용 신소재와 흑삼 등 건강기능 소재를 탐구한다. 2000년 충남대학교 성창근 교수(박사)가 충남대 25명의 교수진들과 의기투합해 설립했다. 친환경 바이오 기술과 생명공학기술을 응용, 국제 특허 2건과 국내 특허 16건을 등록한 바 있다. 현재 30여종의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공급 중이다.

 

기능성 화장품 전문 업체 루이앤레이는 중국 대형 유통 그룹(정부 기업) '공소그룹'(中国供销集团)과 상해 합자법인을 설립한 기업이다. 공소해양기지와 공동으로 신제품을 개발, 판매를 앞두고 있다. 지난해엔 20여종의 제품이 '2018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 어워즈'로 선정된 바 있다. '2018 중국 상하이 국제 수입박람회'에서는 3700개 브랜드 가운데 '세계 최고의 3대 명품'으로 꼽히기도 했다고 업체 측은 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루이앤레이는 흑삼, 오미자 등 천연원료의 특허권을 가지고 다양한 웰빙 바이오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루이앤레이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인의 공동 관심사이자 트랜드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 친환경 자연주의"라며 "이에 발맞춰 앰플 등 뷰티 제품을 독점 개발·공급하기 위해 대덕바이오와 손을 잡았다"고 말했다.